스카이워커 - [DAEIL BAND] 리뷰 - 2021: 당신이 몰랐던 숨겨진 음악들

2021. 6. 26. 15:46당신이 모르는 숨겨진 음악들/국내 힙합 리뷰

스카이워커 - DAEIL BAND 앨범아트.


래퍼 스카이워커는 2020년 4월, 메가 싱글 [3WAYS2LOVE]로 데뷔했다.
주로 락 사운드를 기반한 Emo 힙합을 구사하며, 하나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이 특징이다.
이번 싱글 [DAEIL BAND]는 막장드라마, LVRSZ assemble에 이어 발매된 4번째 싱글 트랙으로,
스카이워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7월 발매될 EP앨범의 선공개곡이라고 밝혔다.

빛이 나는 너를 묻어 한쪽 side에 한쪽 side에
구멍 뚫린 맘엔 네가 새어 나와 대일밴드로 막아내려 해 넌 틈 사이로 튀어나와 왜


스카이워커의 가사는 투박하지만 섬세하다. 섬세한 심리 상태를 텍스쳐가 거친 물감으로 표현한 것과 같은 인상을 준다.
하나의 메타포를 가지고 사랑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을 고집해왔으며, 락 기반의 힙합 사운드를 구사하는 래퍼 중 한 명이다. 이번 싱글 [DAEIL BAND]를 통해 스카이워커는 이전 트랙들보다 더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고, 자신의 색깔에 꼭 맞는 옷을 찾은 것처럼 보인다.또한, 이번 앨범의 앨범아트워크는 기존에 발매한 3개의 싱글앨범과 다른 포맷을 띄고 있는데, 이는 이번 7월에 발매될 EP 앨범의 차별성을 은유적으로 보여주기도 한다.

마음의 상처를 대일밴드로 막아내려하는 이별의 이야기를 유려한 랩 벌스와 중독적인 멜로디로 표현하여, 시원한 여름밤 거침없이 드라이브하는 풍경이 떠오르는 듯하다. [대일밴드]는 한글 가사를 적절히 그리고 잘 사용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다."어떻게 사랑이 변해 이영애"와 같은 레퍼런스에서 가사 센스가 돋보였으며 "아침 해는 다시 뜨고 나는 그걸 모른 척했네"같은 라인에서는 플로우가 돋보였다. 가사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 자연스러운 자신만의 문법을 찾은 것 같아보인다.

반면, 급하게 끝나는 듯한 노래 구성이 아쉽다. 기승전결의 흐름에서 어느 한 부분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마무리가 아쉬웠다.

7월 공개될 스카이워커의 EP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대일밴드로 표현한 이별 스토리가 어떤 서사에서 진행될 지 궁금하고, 그것을 또 스카이워커만의 문법으로 어떻게 그려냈을지가 기대된다.

-큐레이터 블레이크✍🏻-

스카이워커 인스타그램
LVRSZ 유튜브
멜론 지니 벅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